top of page

        48-37, Heyrimaeul-gil, Tanhyeon-myeon, Paju-si, Gyeonggi-do, Korea/  +82 31 949 3272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48-37  

                     T. 031-949-3272 / moagallery@gmail.com/  moagallery@naver.comwww.gallerymoa.com

 

Crossing the Border_경계넘기

 

 

 

Yangho Lee

 Director, Gallery MOA 
 

 

 

“Crossing the Border/경계넘기” 라는 주제로 6인의 실험적이고 진취적인 젊은 작가들의 작업을

좀 더 확장시켜 접근해보고자 한다. 동일한 주제를 놓고 작가 개인의 사유체계와 표현기법을 통해 드러나는 서로 다른 현상을 통해 지금까지 존재 해왔던 기존의 작업방식으로부터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예술적 담론을 형성 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 경계란 존재하는 것인가? 존재 한다면 그것은 무슨 의미를 줄 수 있는가? 이에 대한 질문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경계란 인간의 시 지각에 의한 1차적 현상과 비 가시적 인식에 의한 관습적 의미일 뿐 본질은 아닐 것이다. 예를 들어 자연의 현상 중 안개에 의한 선의 사라짐이나, 밀물과 썰물에 의해 변화하는 물과 육지의 만남의 변화에서 나타나듯이 경계의 확정성은 없는 것이다.

특히 의식의 경계에 의하여 결정론적 사고에 머무는 것은 예술의 죽음을 의미 한다. 하나의 형식에 몰입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 간지 오래다. 장르를 넘나들고 가로지르면서 보다 더 근원적이고 본질적인 차원으로 감정과 의식을 융합한 예술이 탄생 되어야 한다.

 

이와 같이 바로 이 6명의 젊고 참신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이러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nd: 2014. 4. 18(Fri) - 5. 7(Wed) 

 

김미진_MiJin Kim

양경렬_KyungRyul Yang

이피_FiJai Lee

 

“Crossing the Border” 1st & 2nd

   

 

Participating Artists :

 

김미진_MiJin Kim.                          양경렬_KyungRyul Yang.                              이피_FiJai Lee.

신원삼_WonSam Shin.                  최정주_JungJoo Choi.                                    하찌_Hazzi Kim.

 

1st: 2014. 3. 21(Fri) - 4. 16(Wed)

 

신원삼_WonSam Shin

최정주_JungJoo Choi

하찌_Hazzi Kim

  2014. 3. 21 (Fri) -2014. 5. 7 (W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