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37, Heyrimaeul-gil, Tanhyeon-myeon, Paju-si, Gyeonggi-do, Korea/  +82 31 949 3272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48-37  

                     T. 031-949-3272 / moagallery@gmail.com/  moagallery@naver.comwww.gallerymoa.com

 

 

 

 

"Waterproof"

 

 

Artist Statement

HyunAh Jo

 

 

 

차이들을 보듬고 그 무수한 다름 속으로 천천히, 혹은 성급하게 그러나 균등하게 자신을 드미는 비가 오는 시간 안에서 사람들은 '세상이 주는 잠시의 휴식'을 누리곤 합니다. 조용한 마음과 정연한 질서들은 술렁이며, 거울처럼 우리들의 일상을 작지만 성실히 반사해주는 점점히, 끝없이, 이리저리 날리는 방울들을 보며 우리는 잠시 그들이 혹 우리들의 깊은 곳까지, 혹은 닿지 못할 만치 멀어지며 살아가는 마음들에까지 우리를 데려다 주지나 않을까 하고 기대하게 됩니다.

 

일상의 비는 단순한 기상현상일 뿐이라지만 우리는 여러 가지 언어로 말하는 비의 메타포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 비의 메타포들은 우리들의 숨은 감정들을 확인시켜주는 기회를 우리에게 내려준다고 믿고 싶습니다. 그 기회는 우리 속에 있던 감정의 화석들이 소통으로 풀려나와 어떤 방수기제로도 막을 수 없게끔, 짧고도 길게, 다름 속으로 다가가 박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니까요.

 

그리서 마르땡 파쥬는 말합니다.

"비가 내리지 않을 때....... 사랑은 드물어지고, 사람들은 아무도 착각하지 않습니다."

 

 

 

 

"Waterproof"_ HyunAh Jo

  May 11 - Jun. 13,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