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8-37, Heyrimaeul-gil, Tanhyeon-myeon, Paju-si, Gyeonggi-do, Korea/  +82 31 949 3272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마을길 48-37  

                     T. 031-949-3272 / moagallery@gmail.com/  moagallery@naver.comwww.gallerymoa.com

 

 

 

Human, Nature & Space

 

 

 

YangHo Lee

Director, Gallery MOA

Aug., 2009.

 

 

헤이리는 문화, 예술인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형식의 자연 친화적인 마을이다.

도시와 건축, 자연과 삶, 그리고 문화예술의 생산이라는 목적아래 조성된 헤이리 아트벨리의 중심에 위치한 갤러리 MOA는 누구나 가고 싶어 하고, 살고 싶어 하는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 자연이 공존하는 생명 공동체의 현장이다.

 

이러한 공간에서 "Human, Nature & Space" 전은 작가들이 추구하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 ,사물의 본질, 공간성, 그리고 회화적이고 서정적인 가치를 담고자 하는 그들의 정신과 헤이리의 장소정신과 일치한다.

 

자연과 인간은 모든 예술 행위의 근원이며 그 자체로 완벽함과 아름다움, 무한한 신비를 가지고 있다. 자연 속에서 생을 영위하고 순응하며 살아온 인간에게 자연은 삶의 정주 공간인 것이다. 인간은 자연의 섭리 안에서 존재하며 동시에 자연의 일부이기 때문에 자연은 삶의 존재의미와 형식, 사유의 근원이 된다. 따라서 인간은 자연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감동을 받으면서 이것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갤러리 MOA의 건축적 공간개념과 같은 인간, 자연, 공간이 상호 관계하고 현상하는 미학으로서 순수하고 검박하며 내면의 깊이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흑백의 무채색 작품들로 만 구성하였다. 검회색 톤의 차이를 읽어가는 매력, 그 미묘하고도 가늠되지 않는 색차를 표출해 내려는 작가의 침잠되어있는 욕망과 도전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Human, Nature & Space"

   Aug. 8 - Sept. 9, 2009.

bottom of page